오늘 우리 시대, 우리 나라에 어떤 리더와 리더십이 필요한가? 성경에서 찾아보자. 다윗의 리더십이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다윗의 리더십은 무엇인가? 다윗의 리더십은 통합, 소통, 협력, 비전, 솔선수범의 리더십이다.(1~8절)
먼저 중간 리더들과의 통합과 소통의 리더십이다. 독재가 아니다. 이제 모든 이스라엘과 소통한다. 기준이 분명하다. 일방 통행이 아니다. 쌍방 통행이요 상호 존종, 소통과 협력이다. 의견을 낸다. 그리고 다윗이 왕이 되고 나서
최우선국정과제를 발표한다. 대국민담화를 한다. 비전을 선포한다.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궤를 우리에게로 옮겨오자” 무슨 의미인가? 하나님이 최우선이다.
하나님의 임재가 최우선이다. 하나님의 함께하심, 하나님의 보호, 하나님의 능력이 최우선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최우선이다. 예배가 최우선이다.
다윗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옮기는 것은 이스라엘의 정체성의 회복이다.(출19:5~6)
가장 소중한 것을 잊고 방치하지 말라.
둘째, 다윗이 언약궤을 옮겨오고자 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묻고자” “예배하고자” 하나님께 날마다 무엇이든지 묻는 삶을 살라. 하나님을 갈망하는 예배자가 되라.
하나님 앞에서 춤추는 예배자가 되라.
셋째, 다윗을 통해서 배우는 예배는 무엇인가?
예배가 인생과 삶의 최고 가치가 되어야 한다. 예배가 인생과 삶의 최고 목적이 되어야 한다.
예배에 인생을 걸어야 한다. 예배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 예배가 가장 최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
예배는 오직 하나님을 갈망(사모)하는 것이다. 예배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의 삶의 방식이다.
예배는 하나님께 묻는 것이다. 예배는 함께하는 축제다. 예배는 celebration이 되어야 한다.
예배는 최고의 기쁨이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