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문은 마가복음 5:21~43을 전체로 보아야 한다. 샌드위치 구조다. 오늘 회당장 야이로의 두려움에서 믿음으로(Fear to Faith), 믿음에서 믿음으로(Fatith to Faith)의 믿음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예수님을 주(Lordship)와 왕(Kingship)으로 인정하고 예배하는 겸손한 믿음이다.(22절) 예수님을 주(Lordship)로 왕(Kingship)으로 인정하라. 간절함으로, 갈급함으로, 사모함으로, 겸손함으로 엎드리라. 예배하라.
둘째, 위기(장애물)을 극복하는 믿음이다. 1. 혈루증 앓던 여인이다. 2. 회장당 야이로의 집 사람들(하인들)이다. 3. 자기 자신을 극복하는 믿음이다. 4. 예수님을 극복하는 믿음이다. 예수님은 때로는 의도적으로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을 지체하신다. 믿음의 위기다. 그럴수록 우리의 믿음을 굳게 붙잡아야 한다. 예수님은 혈루증 여인을 위해 야이로의 딸을 포기한 것이 아니셨다. 예수님에게는 한쪽이 행복해지면 다른 쪽은 불행해지는 ‘제로섬’ 원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윈-윈의 법칙’, 공생, 상생의 원리가 예수님의 사역 원칙이다.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예수님을 믿으라. 인내하라. 기다리라.
셋째, 믿음의 위기는 계속된다. 두려움에서 믿음(Fear to Faith)으로! 믿음에서 믿음(Faith to Faith)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 1. 사람의 말을 듣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으라. 2. 상황과 환경과 조건을 보지 말라. 상황과 환경과 조건에 집중하지 말라. 상황과 환경과 조건을 믿지 말라. 오직 예수님께 집중하라. 오직 예수님의 말씀을 믿으라. 3. 예수님의 말씀만 듣고 예수님의 말씀에 끝까지 믿음으로 순종하라. 세상 소리에 귀 기울이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라. “그 두려움이 변하여 내 기도되었고 전날의 한숨 변하여 내 노래되었네 주님을 찬송하면서 할렐루야 할렐루야 내 앞길 멀고 험해도 나 주님만 따라가리”(찬송가 370장)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