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한 해 동안 부족한 삶에 대한 후회와 내일부터 다가올 미래에 대한 염려가 있다. 어제에 대한 후회와 내일에 대한 염려를 모두 떨쳐 버리고 새로운 한 해를 믿음으로 맞이할 수 있기를 축원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세 가지 잘못된 우선순위가 있다. 이것으로 말미암아 염려하고 근심하고 걱정한다. 이것은 세상 모든 사람이 염려하는 것이다. ①‘재물’이다. 돈이다.(19절) 재물에 노예가 되지 말고 재물을 다스리고 통치하고 관리하는 청지기가 되라.(19~21,24절) ②‘생명 연장’이다. 우리의 몸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거룩한 하나님의 성전이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할 책임이 있다.(25,27절) ③‘의식주’다. 일용할 양식과 삶의 최소한의 필요를 제외한 욕심을 제거하라.(31절) 잘못된 우선순위를 바꾸라. 염려하지 말라 .
둘째로, 염려를 떨치는 세 가지 믿음을 가지라. ①‘하물며’의 믿음이다.(30절) 공중의 나는 새를 보라.(26절) 들의 백합화를 생각하여 보라.(28절) 자기 아들을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확신하고 믿으라.(롬8:32,35,37~39절) ②‘아신다’의 믿음이다.(32절) 하나님은 인격적이시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하신다. ③‘더해 주실 것이다’의 믿음이다.(33절) 하나님은 덤으로 준신다. 은혜다. 요셉의 축복이다.(창49:22~26)
셋째로, 우선순위를 바꾸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것”(33절)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라.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왕되심, 주되심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다스리심과 통치하심을 받으라. 또한 먼저 하나님의 의를 구하라. 하나님의 공의의 법, 말씀을 따르라. 공의와 정의로 하나님과 자연, 이웃, 세상과 소통하며 바른 관계를 맺고 살라 .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내일은 내일이 염려하게 하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