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비전을 따라 10,090여 열방의 교회들과 함께 예배하고 말씀 듣고 찬양하고 기도했던 ‘2017 다니엘기도회’가 21일간의 영적 여정을 마쳤다. 사람의 끝이 하나님의 시작인 것처럼, ‘2017 다니엘기도회’는 끝이 났지만 하나님의 역사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But God의 은혜, 축복, 기적은 멈추지 않을 줄로 믿는다. 하나님은 새 일을 행하시는 줄로 믿는다. 오늘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로, 하나님이 이루신 역사를 보라.(16~17절) 하나님은 누구신가? 하나님은 “여호와, 구속자, 거룩한 자, 창조자, 왕”이시다. 하나님은 무슨 일을 하셨는가? 심판의 도구 바벨론을 다시 하나님의 역사의 도구로 사용하실 것이다.(14절) 하나님은 출애굽의 역사를 이루셨다.(16, 17절)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둘째로, 그러나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라.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지나간 일에 매여 있지 말라.(18절) 하나님께서 새롭게 역사하실 생생한 새 일을 보아야 한다. 이제 과거를 회상하는 것에서 벗어나 미래를 향한 소망으로 눈을 돌려야 할 때가 왔다. 비전을 말하고 장래를 말하고 소망을 말해야 한다.(엡4:22 ~ 24)
셋째로, 하나님은 새 일을 행하실 것이다. 이제 나타낼 것이다.(19, 20절)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광야에 길을 내시고 사막에 강을 흐르게 하여 택한 자들로 마시게 할 것이다.” 제2의 출애굽(the second Exodus)을 행하실 것이다. “내 백성, 나의 택한 자들이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21절) 이것이 하나님이 새 일을 행하시는 목적이다. 이제 어린아이의 일을 버리고(고전13장), 믿음의 초보를 버리고(히6장), 하나님이 행하시고 이루시는 새 일에 순종하고 적극 참여하라.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라.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되어야 한다. 하나님을 자랑하는 간증의 주인공이 되라.(시147:1, 20:7)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