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현관 로비에 감사나무 열매가 주렁 주렁 열리고 있다.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감사를 나눠주시기 바란다. 나누면 나눌수록 좋은 것이 감사이기 때문이다. 오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로, 감사는 인생 곳곳에 숨어 있다. 감사란, 내 인생에 하나님이 감추어둔 보물이다. 그 보물찾기가 바로 감사다. 보물찾기에는 일종의 교육적인 효과도 있다. 역발상, 즉 생각을 거꾸로 하도록 하는 창의적인 교육이다. 보물찾기는 우리 인생의 축소판이다. 하나님이 인생 곳곳에 숨겨 놓으신 보물을 찾아 기뻐하며 은혜와 축복을 누리길 바란다.(마13:44)
둘째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범사에 감사’다. 감사하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이 된다. 범사, 모든 상황, 희노애락, 생로병사, 내가 보고, 듣고, 느끼고, 만지고, 소유한 삶의 모든 자리, 무엇에든지, 어떤 것이든지, 하나님께 감사하라.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삶의 방식이다. 하나님은 감사하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이 되도록 하신다.(롬8:28)
셋째로, 부정적인 믿음을 버려야 한다. 감사 색맹, 감사 약시, 감사 근시, 감사 원시, 감사 난시, 감사 짝시, 감사 착시자들은 감사의 안경을 쓰라.(시106:1)
넷째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선물임을 기억하라. “하나님, 당신은 제게 너무나 많은 것을 주셨나이다. 하지만 제게 한 가지만 더 주십시오.” 구했던 한 가지가 바로 감사하는 마음이다. 감사를 놓치면 우리 인생의 모든 축복들이 아무것도 아닌 허상들로 바뀌게 된다. “감사”라는 제목의 찬양이다. “오늘 숨을 쉬는 것 감사, 나를 구원하신 것 감사, 내 뜻대로 안 되도 주가 인도하신 것 모든 것 감사, 내게 주신 모든 것 감사, 때론 가져가심도 감사, 내게 고난 주셔서 주 뜻 알게 하신 것 모든 것 감사, 항상 주안에 있음 감사, 참된 소망주심도 감사, 나 같은 사람도 자녀 삼아주신 것 모든 것 감사, 주님 감사해요, 주님 감사해요, 내가 여기까지 온 것도 은혜입니다, 주님 감사해요, 주님 감사해요, 나를 사랑하신 주 사랑 감사 합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