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성공적으로 산 사람들은 반드시 성공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무엇인가 다르다.” 는 책을 보면 성공하려면 두 가지 조건이 구비되어야 하는데 하나는 빈털터리가 되어야 하고, 다른 하나는 뭔가 일반 사람들과는 다른 것이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째. 하나님이 주시는 위대한 꿈을 가져야 합니다. 창세기 13:14에 보면 롯이 기름지고 좋은 땅을 가지고 떠난 후에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아브람에게 하나님께서는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고 네 자손이 땅에 티끌 같이 되리니..’ 라는 말씀을 주십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위대한 꿈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둘째. 주의 이름으로 주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누가복음 6:38에 보면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너희에게 안겨주리라’ 고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또한 사도행전 20:35에 보면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슈바이처 박사는 ‘세계 역사에 찬란하게 업적을 남긴 사람은 그 만큼 많이 주는 사람’ 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주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
셋째. 믿음을 가지고 기도하고,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인간의 수단과 방법으로 얻은 성공은 잠시 동안 누릴 수 있지만 그것은 영원하지 못합니다. 참 성공자가 되려고 하면 뜨거운 기도와 말씀에 합당한 삶이 있어야만 합니다. 아브라함은 기도하고,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믿음의 조상이 되고, 복의 근원이 되는 성공자가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종들을 부르시고 꿈을 주셨습니다. 성경은 꿈을 가진 사람들의 꿈을 이루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위대한 꿈을 안고, 이 꿈의 실현을 위해서 뜨겁게 기도하고, 주신 말씀을 따라 살되 주는 자로 살아야 성공적인 삶을 살 수 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며 살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