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꿈꿉니다. 그리스도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다른 성공을 꿈꾸어야 합니다. 어떤 성공입니까? 영적인 성공, 신앙의 성공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만 성공했다고 인정받는 것을 삶의 목적으로 삼아서는 안되고, 주님으로부터 성공했다고 인정받는 것을 삶의 목적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주님께 인정받는 명품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 우선순위가 분명해야 합니다.
느헤미야는 우선순위가 분명했던 사람이었습니다. 우선순위가 분명했다는 것은 무엇이 중요한지를 분명하게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느헤미야는 그 중요한 것을 먼저 붙잡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유다와 예루살렘의 회복이었습니다. 우리가 주님께 인정받는 명품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우선순위가 붙잡아야 합니다.
둘째. 하나님이 주신 감정에 충실해야 합니다.
느헤미야는 하나님이 주신 감정에 충실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황폐해진 유다와 예루살렘의 소식을 듣고 느헤미야는 수일 동안 슬퍼하며, 통곡하며 울었습니다. 명품 그리스도인은 이 땅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아픈 것들과 슬픈 것들에 함께 아파하고, 슬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주신 거룩한 기쁨과 슬픔에 충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기도해야 합니다.
느헤미야는 민족의 큰 고통의 소리를 듣고, 즉각적으로 반응한 것이 기도였습니다. 명품 그리스도인은 삶 속에서 여러 문제들, 어려움들을 만나게 될 때 즉각적으로 하나님께 나가서 엎드려 기도하며, 하나님과 씨름하는 자입니다. 또한 느헤미야의 기도는 그들의 조상들의 죄를 마치 자신의 죄처럼 동일시하여 기도했습니다. 우리의 기도 역시 나와 너가 분리되어서는 안됩니다. 왜 그렇습니까? 우리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한 지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우리’ 라는 모습으로 기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주님께 인정받기를 힘써야 합니다. 주님께 인정받는 삶이 그리스도인에게서 있어서 성공한 삶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분명한 우선순위로 삼과, 하나님이 주신 거룩한 기쁨과 슬픔의 감정을 가지고 함께 울고, 함께 웃으며, 어떤 문제든 즉각적으로 기도하고, 나와 너를 분리시키지 않고, ‘우리’ 라는 모습으로 기도함으로 주님께 인정받는 명품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