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성경대로 안식 후 첫날 새벽에 부활하셨다.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다. 우리는 예수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그리스도인은 부활을 살고 증인으로 사는 사람이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로, 안식 후 첫날을 준비한 사람들, 안식 후 첫날을 기다린 사람들, 예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부활 예수의 첫 번째 목격자가 되었다. 여자들이다.(10절) 예수가 죽어도 예수를 사랑한 진정한 제자들이다. 예수를 사랑하는 제자가 되라. 빈 무덤, 세마포가 부활의 증거다. "어찌하여 살아 있는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5,6절) 근심하고 두려워하지 말라. 본 것을, 들은 것을 믿으라. 예수 부활을 기념한 날이 주일의 기원이 된다. 주일은 예수 부활, 계시, 생명, 기쁨, 감사, 찬양의 날이다. 잔치요 축제의 날이다.
둘째로, 예수는 자신의 말씀대로 부활하셨다. 예수 말씀이 부활의 핵심 증언이다. 하나님과 예수 자신과 예수 말씀과 성경이 예수 부활을 증언하고 있다.(고전15:3~4,20) 예수께서 어떻게 말씀하셨는지를 기억하라.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겨져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 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7절) 우리에게 성경을 주신 목적은 믿고 영생을 주시기 위함이다.(요20:31)
셋째로, 예수 부활의 증인으로 살라. 예수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예수 부활의 목격자로 첫 번째 증인이 된다.(9,10절) 보고 듣고 믿는 것을 사실대로 알린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를 믿고 구원받고 세례를 받아 죄씻음을 받고 예수가 십자가에서 살과 피를 주셔서 죽으심을 기념하여 행하는 성찬에 참여하며 이미 부활을 살고 있다.(엡2:1~10,고전11:26) 왜 우리를 지으셨는가? 왜 우리를 구원하여 살리셨는가?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로(엡2:10)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시기 위함이다.(엡2:7) 예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요11:25)
“예수 부활을 보고 듣고 믿고 사는 네가 가서 부활의 증인이 되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