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에서 예수님은 ‘온 몸에 나병이 들린 사람’의 몸과 영혼, 관계를 회복시켜 주시고 치유해 주시는 완전한 ‘힐링 터치’(Healing Touch)를 하신다. 오늘 우리에게도 동일한 영적 ‘힐링 터치’가 있기를 소망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로,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아가라.(Amazing Faith) 믿음으로 예수님을 터치하라.(Faith Touch)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아서 믿음으로 예수님의 옷자락을 만지는 것이다. 이것이 ‘힐링 터치’의 은혜를 입는 첫 번째 단계다.(12 절)
환난 날이 하나님을 만나고 부르짖을 ‘골든타임’(Golden time)이다.
믿음의 주요 그 믿음을 온전하게 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라. 예배하라. 기도하라. 믿음은 주인이 바뀌는 것이다. 믿음은 겸손한 것이다. 믿음은 예수님의 능
력을 온전히 믿는 것이다. “주여 원하시면 나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둘째로, 예수님의 은혜를 입으라.(Amazing Grace) 예수님의 힐링 터치, 은총의 터치(Grace Touch)를 경험하라.(13절)
예수님은 말보다 먼저 행동하신다.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예수님은 나의 질병이 치유되길 나보다 더 원하신다.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셋째로, 다시 예수님처럼 기도하라.(Praying as Jesus)(16절)
다시 예수님의 길을 가라. 예수님은 사람에게 간 것이 아니라 다시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가셨다. 한적한 곳으로 가라. 낮은 곳으로 가라. 기도의 골방으로 들어가라. 예수님의 능력의 근원은 기도다. 다시 예수님처럼 지속적으로 기도하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