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기적이야기가 계속된다. 하루는 가르치실 때에 병을 고치는 주의 능력(성령의 능력)이 함께 하여 중풍병자(오랫동안 중풍병을 앓고 있는 어떤 사람)를 고치시는 기적이 나타나고, 인자가 죄를 사하시는 권세가 있음이 선포된다. 모든 사람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첫째로, 예수는 누구신가? 예수는 우리의 믿음을 보신다.(20절) 믿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은 믿음에 상을 주신다.(히11:6) 예수는 우리의 몸과 마음, 영혼, 생각까지도 감찰하시고 다 아신다.(22절) 예수는 죄를 사하시는 권세가 있으신 하나님이시다. 구원자이시다.(20절) 예수는 말씀으로 몸과 영혼을 치료하시는 영적 의사다.(20,24,히4:12,마8:16)
둘째로, 나는 누구인가? 예수 기적의 도구가 되는 사람이 있고 예수 기적을 방해하는 사람이 있다. 예수 기적의 디딤돌이 있고 예수 기적의 걸림돌이 있다. 유대와 예루살렘에서 온 바리새인, 율법교사들, 서기관들은 무리를 이루어 구경꾼, 관광객, 걸림돌이 된다. 반면에 한 중풍병자를 침상에 메고 온 사람들은 기적의 발화점이 된다. 기적의 동역자, 제자, 일꾼이 된다.
셋째로, 예수 기적은 믿음의 사람을 통해서 시작되고 예수로 완성된다. 창조적 소수의 창조적 믿음이 기적을 이룬다. 창조적 믿음의 소수가 되라. 믿음은 오직 예수만 보는 것이다. 예수만 보는 믿음은 예수의 눈에도 보인다. 믿음은 걸림돌을 디딤돌로 딛고 일어서는 것이다. 절대 포기하지 마라.(갈6:9)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빌4:13) 믿음이 방법을 만든다. 믿음이 있으면 길(방법)이 있다. 사랑하면 길(방법)이 생긴다. 사랑의 믿음이 길(방법)을 만든다. 믿음은 연합하게 한다. 삼겹줄은 끊어지지 않는다. 믿음은 시너지 효과를 낸다. 함께하는 믿음이 하나님의 힘이요 성령의 능력이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