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 요한은 밧모 섬에서 하나님의 계시,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받는다. 그리고 소아시아의 일곱 교회에 편지를 쓴다. 오늘 사도 요한을 통하여 성령이 교회에 주시는 말씀은 무엇인가?
첫째로, 하나님은 누구신가?
하나님은 교회의 사자(일곱 별)를 붙잡고 계신다. 하나님은 일곱 금 촛대, 교회 사이를 운행하신다.(계1:20, 2:1)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시다.(계1:4, 8) God is nowhere! God is now here! 하나님은 성령을 통하여 교회에 말씀하신다.(계2:7)
둘째로, 하나님은 에베소 교회를 영적으로 진단하신다.
하나님은 다 아신다. 불꽃같은 하나님의 눈(계1:14)은 세상과 인간과 교회를 감찰하신다. 하나님은 에베소 교회를 다 아신다.(계2:2~3, 6) 칭찬하신다. 또한 하나님은 에베소 교회가 첫사랑이 식어지고 사라졌는지를 아신다. 책망하신다.(계2:4)
셋째로, 영적 진단 후예 하나님의 처방전은 무엇인가?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계2:5) 3R이다. ① Remember ②Repent ③Re-dedicate
처음 사랑을 회복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시겠다고 하시는가?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계2:5)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의 영광,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역사,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 하나님의 영적 영향력을 교회에서 거두어 가시겠다고 말씀하신다.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우리 교회는 어떻게 할 것인가? 나는 어떻게 할 것인가?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처음 행위를 가지라. 첫 마음(초심)을 회복하라. 첫 믿음을 유지하라! 하나님은 영적 진단과 처방전을 주실 뿐만 아니라 아울러 한 가지 약속을 주신다. 축복을 약속하신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계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