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오직 기도”(막9:29)를 묵상해 보고자한다.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의 궁극적 목적은 무엇인가? 기도의 핵심과 본질은 무엇인가? 기도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첫째로, 기도는 우리의 문제를 가지고 예수님께로 나아가는 것이다. “그를 내 게로 데려오라”(막9:19)는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다. 기도는 예수가 문제의 정답이다. 예수가 마스터 키(master Key)(계3:7, 다윗의 열쇠)임을 믿고 인정하는 것이다. 기도는 최후의 수단이 아니라 최선의 방책이다. 기도는 예수님께 겸손히 무릎을 꿇는 것이다. 마음을 낮추는 것이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라. (요14:13 ~ 14)
둘째로, 기도의 궁극적 목적은 하나님 나라다. 영혼의 구원이다. 우리의 변화다. 기도는 수단이 아니다. 도구가 아니다. 기도는 자판기가 아니다. 기도는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 우리의 관심사와 예수님의 관심사가 다르다. 우리의 기도의 초점은 나 중심, 문제 해결 중심에 있다. 그러나 예수님의 관심사는 하나님 나라, 영혼 구원, 우리의 믿음에 있다.(막9:19, 9:23, 약5:15)
셋째로, 기도는 믿음이다. 믿음의 선포가 곧 기도다. 기도는 언어화된 믿음이다. 기도는 우리의 믿음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다. 오직 믿음으로 기도하라! 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난다.(막11:22~ 24, 마17:20, 약1:5~8)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적 권세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기도뿐이다. 기도없이 우리는 단 1g의 믿음도 유지할 수 없다.
“기도는 이 땅위에서 하늘의 능력을 동원하는 유일한 수단이다.”(엔드류머레이) 믿음의 기도로 하늘의 능력을 다운로드하라!
111기도, 119기도. 120기도로 함께 기도하자!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 되게 하자!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