룻기는 길을 잃은 사람에게, 길을 찾는 사람에게, EPS(Eternal Positioning System)와 같다. 성경은 우리 영혼의 EPS다.(시119:105)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사사들이 치리하던 때에 그 땅에 흉년이 들었다. 영혼의 기근을 만날 수 있다.(암8:11) 영적 사사시대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분별하고 말씀이 흥왕하도록 하라. 하나님의 사람들이 유다 베들레헴에서 모압으로의 이주를 결정한다. 순간의 선택이 영원을 좌우한다. 믿음으로 말씀으로 기도로 선택하라. 두려움으로 결정하지 말라. 힘들수록 어려울수록 자리를 지켜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 없이 떠나지 말라. 하나님을 떠나면 인생이 비참해진다.
인생은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하다. 어디로 갈 것인가? 누구에게로 갈 것인가?
혼합주의를 경계하라. 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 하라.
하나님 안에서는 잃은 것도, 빼앗긴 것도, 없는 것도 은혜다. 하나님은 우리를 낮추시고 낮추신다. 그러나 낮은 곳이 은혜의 자리다. 하나님은 가장 낮은 자리에서 다시 시작하신다.
인생의 모든 일에는 하나님의 목적이 있다.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서도 일하신다. 고난당한 것이 유익이 될 수 있다.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신다. 하나님은 남은 자를 통하여 일하신다. 그루터기도 사용하신다. 상한 갈대를 꺽지 아니하며 꺼져가는 등불도 끄지 아니하시고 작은 자, 약한 자를 돌보시며 은혜를 주시는 하나님이시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