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문은 예수 수난과 부활 이야기의 절정이자 복음서 전체의 최종 결론이다. 제자들은 다시 사도적 지위를 회복하고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도록 부름 받고 파송 받는 은혜의 절정을 이룬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부활 예수는 열한 제자와 갈릴리에서 만나신다!(16절) 영혼의 갈릴리에서 제자들을 다시 부르시고 위대한 명령을 주시고 위대한 사명의 길을 걷게 하신다.
부활 예수를 경배(예배)하는 자가 있고 의심하는 자가 있다!(17절) 부활 예수는 우리의 예배를 받으실 유일한 하나님이시다.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예배한다.(마22:32)
부활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위임받으셨다.(18절) 부활 예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만왕의 왕이시다. 과거, 현재, 미래를 통치하시고 다스리는 권세를 가지신 하나님의 권세를 가지셨다.(마1,2장, 마4:9~10, 단7:13~14)
부활 예수는 위대한 명령(The Greatest Commission)을 주신다!(19~20절) 이것은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분만이 주실 수 있는 명령이고 또한 이루실 수 있는 명령이다. 신구약 성경 전체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명령이요 모든 성경의 명령을 포괄하고 결론으로 주시는 명령이다.(창1:18,요13:34) ①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를 삼으라. ②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라. ③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이것이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존재 이유와 사명이다. 이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교회, 제자, 선교의 결론이다.
부활 예수는 위대한 명령에 대한 위대한 약속을 주셨다.(20절) “볼 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임마누엘“(사7:14,마1:23)
“위대한 계명과 위대한 명령에 대한 위대한 헌신은 위대한 교회를 만든다!”(릭워렌)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