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역사는 반전의 역사요 우리 인생도 반전의 인생이다. 오늘 본문은 예수님이 어부 시몬 베드로와 그의 동업자인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요한을 사람을 낚는 어부, 제자로 부르시는 장면이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하나님의 비밀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 번째 반전,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 (4절)
목수의 아들 예수님은 직업이 전문 어부인 시몬 베드로에게 지식과 경험, 환경을 초월하는 반전의 말씀을 선포하신다. 시몬 베드로는 말씀에 의지하여, 믿음으로 순종하여 만선의 기적을 경험한다. 빈 배, 빈 마음, 갈한 심령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우라. 믿음으로 순종으로 받은 하나님의 말씀은 역사가 나타난다.(살전2:13, 히4:12, 렘23:29)
두 번째 반전,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8절)
완전한 겸손, 완전한 예배, 완전한 회개는 그가 누구인지, 내가 누구인지를 아는 것에서 시작된다.(요3:30) 그것이 영생의 길이다.(요17:3) 나는 죄인 중에 괴수다.(딤전1:15) 의인은 없다. 하나도 없다.(롬3:10)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롬3:23) 깊은 회개는 천국문을 여는 열쇠다.(마3:1~2, 마4:17) 깊은 회개는 성령을 선물로 받는다.(행2:37~38)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계2:4~5, 3:15~29)
세 번째 반전, “무서워하지 말라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 (10절)
예수님께서 시몬 베드로를 찾아오시고 말씀을 주시는 것은 단순히 일회적으로 시몬 베드로에게 만선의 기적을 경험하게 하시는 것이 아니었다. 더 큰 목적과 더 큰 부르심이 있다. 영혼을 구원하는 사람을 낚는 어부로의 부르심이다.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십자가를 지고 예수를 따르라.(마16:24)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결코 후회하심이 없다.(롬11:29)
하나님의 쓰시는 반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한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