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문은 사흘째 되던 날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에서 예수님께서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첫 번째 기적 이야기다. 예수님이 주님이심(Jesus is LORD!)을 영광으로 나타내시고 믿게 하신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오직 예수!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 기적은 예수님으로부터!
예수님이 함께하심이 기적의 출발이다. 우리 삶의 현장에 예수님을 초청하라. 일상의 모든 삶을 예수님과 함께 하라. 문제를 예수님께 가져가는 가라. 가장 먼저 예수님을 찾는 것이 믿음이다. 영적으로 민감하라. 우리 모든 문제의 완전한 해결자는 오직 예수님뿐임을 믿으라. 있는 그대로 예수님께 아뢰라. 필요를 구하라. 단순하고 진실하게 기도하라. 예수님에 대한 기대와 소망, 믿음을 잃지 말라. 하나님을 기대하라. 포기하지 말라. 하나님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신다. 예수님은 모든 것의 주권자이시다. 기다리라. 인내하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최상의, 탁월한)으로, 더 좋은 것으로 채워주신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이루시는 구원과 은혜는 완전하다. 예수님은 우리 생명과 기쁨의 원천이시다. 예수님은 모자람과 약함을 족한 은혜로,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축복하신다. 가장 좋은 것은 아직 오지 않았다!
둘째, 오직 믿음!
때를 기다리라. 하나님은 크고 놀라운 은밀한 일을 보이시고 새 일을 행하신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그대로 순종하라. 끝까지 온전히 순종하라. 하늘과 땅이 만나는 기적의 순간, 기적의 현장에는 언제나 말씀하시는 예수님이 계시고, 그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 이해할 수 없지만 예수님의 말씀대로 따라가는 사람들, 그들이 바로 기적의 주인공들이다.
셋째,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예수님께서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을 포도주로 만드신 표적의 목적은 물로 된 더 좋은 포도주를 맛보고 즐기는 것이 아니었다.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예수님, 하나님이신 예수님, 주님이신 예수님을 믿고, 감사하고 찬송하며, 더 높은 차원의 믿음과 순종의 삶을 요구하시는 것이었다. 예수는 나의 주님이십니다!(Jesus is my LORD!)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