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신 후 그리스도인들에게 남기신 가슴 벅찬 약속,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간직하고 있는 최상의 궁극적인 그 약속, 그것은 무엇인가?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계22:20)
‘겨울의 사순절’ 대림절(Advent) 첫 번째 주일 오늘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오신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의 목적은 무엇이었는가?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할, 구원자이시기 때문이다.
예수라는 이름의 뜻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라는 뜻이다.(21절)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최고의 목적은 인간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성탄절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인류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인간의 몸으로 보내셨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시는 가장 좋은 선물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작가 로이 레신(Roy Lessin)은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라는 글을 남긴 바 있다.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죄 사함이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세주 예수를 보내주신 것이다.”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우리 가운데 오신 임마누엘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성탄은 하나님이신 예수님이 인간의 몸을 입으시고 우리 가운데 오신 사건이다. 성탄은 눈에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이 인간의 몸으로 우리와 함께 하신 임마누엘 사건이다. 이것을 성육신(Incanation)이라고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의 몸을 입고 우리 곁에 오신 임마누엘 하나님이시다.(23절)
마라나타, 영원한 임마누엘 예수님 어서 오시옵소서!(계22:20~21)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