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문은 누가복음에만 기록된 내용으로 예수님께서 갈릴리에서 예루살렘으로 가실 때 사마리아와 갈릴리 사이로 지나가시는 중에 있었던 내용이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예수님을 믿으라!
믿음으로 예수님께 나아가라. 믿음으로 예수님께 부르짖어 기도하라. “예수 선생님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믿음으로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라. 믿음은 기적을 보게 한다. 믿음은 기적의 시작이다. 기적의 통로다. 예수님은 믿음을 보신다.
감사는 무엇인가?
감사는 내가 누구인가를 그리고 주인이 누구인가를 깊이 아는 마음이다. 감사는 예수님께로 돌아오는 것이다. 감사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다. 감사는 예수님의 발 아래에 엎드리어 예배하는 것이다.
어떻게 감사할 것인가?
감사는 하나님의 명령이다. 순종하라. 감사의 대상은 오직 하나님이시다. 오직 하나님께 감사하라. 감사의 대상을 잊지 말라. 감사는 우리 삶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존재 자체를 감사하라. 감사를 잊지 말라. 감사가 최우선순위가 되게 하라. 감사를 미루지 말라. 감사는 타이밍이다. 지금 감사하라. 감사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범사에 감사하라. 작은 것에 감사하라. 감사는 ‘더하기’와 같다. 모든 것에 감사하면 거기에 하나님의 축복이 더해진다. 감사하는 자가 더 큰 복을 받는다. 감사는 결국 나에게 가장 좋은 일이다. 감사는 제로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제로에서 출발하면 감사하지 못할 것이 없다. 제로 감사는 모든 것이 감사의 조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하라. 내게 있는 모든 것,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 내가 누리고 있는 모든 것, 하나도 당연하지 않다. 내게 있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다. 모든 것이 감사 제목이다. 하나님은 감사하는 사람을 찾으신다. 감사는 우리의 인생을 빛나게 한다. 감사는 우리를 돋보이게 한다. 감사는 우리를 진정한 그리스도인되게 한다. 감사는 우리를 예수님께로, 말씀으로 인도한다. 감사는 기적을 넘어 구원에 이르게 한다. 감사로 확증된 믿음이 구원에 이르게 한다. 감사로! 기적을 넘어 구원으로!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