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이란,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다. 부흥이란, 하나님이 주의 일을 이루시는 것이다. 부흥(復興)이란, '다시 흥하다, 다시 살린다, 새롭게 생명을 불어 넣는다.' 는 의미다. 부흥이란, 영광 가운데 계시는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것이고, 그분께 돌아가는 것이며, 그분께 기도하는 것이다. 부흥이란, 생명이신 하나님으로 다시 생명으로 사는 것이다. 오늘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에게 보여 주셨던 환상을 통해서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생명은 어디로부터? 생수의 근원은 어디인가?(1, 2, 12절) 아드 폰테스!(Ad Fontes!) "근원으로부터" 생수의 근원, 생명의 근원은 하나님이시다. 구원과 회복의 근원은 성전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이시다. 성전 문지방으로부터, 성소로부터, 하나님과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생명이 시작된다.
둘째, 생수의 양은 얼마인가?(3~5절) 하나님의 천사가 줄을 가지고 측량한 물이 발목, 무릎, 허리까지 차오른다. 마침내 "물이 내가 건너지 못할 강이 된지라. 그 물이 가득하여 헤엄칠 만한 물이요 사람이 능히 건너지 못할 강이더라"(5절) 성전 문지방 밑의 수원이 초자연적인 하나님의 역사임을 말해 준다. 생명수로 충만하게 하라. 생명수의 강을 이루라. 오직 성령으로 충만하라.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고 머리되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랄지라.
셋째, 생수의 효용성은 무엇인가? 생수는 어떤 기능을 하며, 어떤 능력이 나타나고 있는가?(6~12절) 생수가 흐르는 곳마다 광야가 살고 바다가 살고 모든 생물이 번성하고 열매를 맺고 약재료가 되고 죽음에서 생명으로 부흥과 번성과 치유와 회복이 나타난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은혜의 말씀이 들어가는 곳마다 죽었던 생명이 살아난다. 에스겔 선지자가 본 생명, 구원, 치유, 회복, 은혜, 축복의 비전은 바로 오늘 우리가 가슴에 품어야 할 비전이다. 마중물이 되는 교회, 물댄 동산 같은 교회, 복의 근원이 되는 교회를 꿈꾼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