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참 그리스도인인가? 나는 거짓 그리스도인인가?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7:20)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는 시간이 되길 간절이 축원한다. 오늘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나무와 열매가 일치한다.(16,20절) 두 종류의 나무와 두 종류의 열매가 있다.(17절) 좋은 나무와 못된 나무가 있다. 열매도 두 종류다. 아름다운 열매와 나쁜 열매다. 이것은 자연법칙이요 동시에 영적인 법칙이다.(마12:33~35,눅6:43~45)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다.(18절) 신앙과 삶이 일치해야 한다. 겉과 속이 같아야 한다.(잠26:11,벧후2:22)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못하는 나쁜 나무인 가시 나무와 엉겅퀴의 운명은 찍혀 불에 던져진다.(19절)
좋은 나무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포도나무되신 예수님께 붙어있으라!(요15:1~8) 참감람나무인 예수님께 접붙임을 받으라!(롬11:17~24)
좋은 나무에서 맺는 좋은 열매는 무엇인가? 그리스도를 닮은 사람이다. 그리스도의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다. 팔복의 사람들(심령이가난한자,애통하는자,온유한자,의에주리고목마른자,긍휼히여기는자,마음이청결한자,화평하게하는자,의를위하여박해를받는자)이다. 성령의 열매(사랑,희락,화평,오래참음,자비,양선,충성,온유,절제)를 맺는 사람들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않는 사람이다.(골3:23) 그리스도의 향기를 내는 사람들이다. 그리스도의 편지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