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문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오직 감사, 범사 감사로, 하나님의 마음을 감동시킨 다윗의 신앙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다윗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영원한 언약과 축복의 말씀입니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나님께 영광을!” 이것이 내 평생의 소원입니다!(1~2절)
여호와께서 주위에 모든 원수를 무찌르사 왕(다윗)으로 궁에 평안히 살게 하신 때, 다윗이 어디로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나는 백향목 궁에 살거늘 하나님의 궤는 휘장 가운데 있도다.” 다윗은 하나님께 ‘하나님이 거하실 집’(성전)을 지어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평생을 여호와의 집에 살기를 사모했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지를 시험하고, 단 한 번 밖에 없는 인생, 곧 지나가는 인생,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시길 축원합니다.
“하나님이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전부이십니다!”(1~2절)
에벤에셀, 임마누엘, 사무엘, 여호와 닛시, 여호와 샬롬, 여호와 라파,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 나의 나 된 것은 다 하나님이 은혜입니다. 오직 감사, 범사 감사하십시오.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신앙,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으로 사시길 축원합니다.
하나님은 다윗의 진실한 마음을 받으시고, 완전하신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을 영원한 언약과 축복으로 다윗에게 되돌려 주십니다.(8~17절) 땅에서 위대한 자들의 이름 같이 네 이름을 위대하게 만들어 주리라. 너를 모든 원수에게서 벗어나 편히 쉬게 하리라. 네가 나를 위하여 집을 짓겠느냐? 여호와가 너를 위하여 집을 지으리라. 내가 네 몸에서 날 네 씨를 네 뒤에 세워 그의 나라를 견고하게 하리라. 네 아들이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을 건축할 것이요 나는 그의 나라 왕위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리라. 나는 그에게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게 아들이 되리라. 네 집과 네 나라가 내 앞에서 영원히 보전되고 네 왕위가 영원히 견고하리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