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은 오늘을 살라! 오늘을 견디라! 는 하나님의 계시, 예수 그리스도 의 계시(啓示)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계시의 중심과 계시의 출처, 계시의 과정은 무엇인가?(1절) 계시(헬, 아포칼립소)의 주인공, 주제, 핵심이 예수 그리스도다. 요한계시록은 사도 요한의 창작물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다. 계시의 출처는 하나님이시다.(8절)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신 계시는 ‘반드시 속히 일어날 일들’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요한은 누구인가?(2절)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 본 것을 다 증언한” 증언자이다. 우리는 모두다 예수의 증인이다. 우리는 모두 다 예수의 증인이 되어야 한다. 교회는 예수의 증인이 되어야 한다.
복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3절)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 하나님을 소유한 자, 하나님과 함께 하는 자가 행복한 자요, 잘 사는 자다.
이 예언의 말씀을 큰 소리로 읽는 자가 복이 있다.(신31:9~13, 수8:30~35, 왕하23:1~3,느8:1~9)
이 예언의 말씀을 듣는 자가 복이 있다. 말씀은 믿음의 씨앗이다.(롬10:17) 귀 있는 자들은 들을지어다.(마13장) 듣든지 아니 듣든지 전하라.(겔2,3장)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계2,3장)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순종하는 자)가 복이 있다. 마음에 새기라! 하나님의 때가 가까이 왔다! 예수 그리스도는 반드시 다시 오신다! 지금 하나님의 계시, 지금 하나님의 말씀이 필요하다. 예수가 필요하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며 오늘을 살라! 오늘을 견디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