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4:1~6/ “길과 진리와 생명이신 예수”
사순절 첫 번째 주일, 예수님의 다락방 강화를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1절)
이 말씀은 마음의 근심에 대한 궁극적 치료와 처방이 무엇인지를 알려 주고 있다. 바로 “믿음”이다. 믿으면 안개가 사라지듯, 눈이 녹듯 근심이 사라진다. 누구를 믿어야 하는가? 하나님을 믿고 그의 보내신 자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 무엇을 믿는가?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심을, 이제도 계시고 전에고 계셨고 장차 오심을 믿으라. “믿음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믿을 수 없는 것을 믿으며, 불가능한 것을 받아들인다.”(코리 텐 붐)
둘째, 천국을 믿으라!(2~3절)
천국은 존재하며, 하나님 아버지의 집이며, 그리스도인들의 본향이자 영원히 ‘거할 곳’이며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함께 계시는 곳이다. 천국은 예수님이 친히 준비하신다. 예수님은 거처를 예비하시러 먼저 가셔서, 우리의 거처를 예비하시고, 다시 돌아오셔서, 우리를 영접하여 천국으로 인도하신다. 천국 이야기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야기기다. 예수님은 천국 이야기를 하실 수 있는 유일한 권위자이시다.
셋째, 예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6절)
예수님의 자기 계시의 선언이다.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에고 에미미, I AM WHO I AM, 나는 나다! 나는 여호와 하나님이다!)라고 말씀하신다. 예수님은 오직 한 길, 유일한 길, 다른 길은 없다. 예수님은 화해의 다리다. 예수님은 바른 길, 지름길, 안전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길이요, 변함없는 진리요, 영원한 생명이다.(행4:12)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