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0/ 출애굽기 2:1~10/ “갈대 상자”
오늘은 “갈대 상자”라는 제목으로 “다음 세대를 살리는 가정의 정체성과 부모의 역할과 헌신”에 대한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다음 세대를 살리는 가정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가정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최초의 공동체다. 가정은 피를 나눈 생명 공동체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한 몸이다. 하나님이 가정에 주신 생명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선물이요 축복이다. 우리에게 주신 자녀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모양대로 지음 받은 하나님의 걸작품(포이에마, 하나님이 만드신 자)이다.
가정은 생명을 낳고(생육하고 번성하라) 존중하며 키우며 끝까지 지켜내는 곳이다. 가정은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갖도록 가정교육과 신앙교육의 산실이 다. 최고(最古)의 교회가 가정이다. 최초(最初)의 교회가 가정이다. 가정이 교회가 되어야 한다. 가정교육과 신앙교육의 목적과 방향은 세상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영광이다.
둘째, 다음 세대를 살리는 부모의 역할과 헌신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눈으로 자녀를 보아야 한다. 하나님의 눈으로 보면 모든 것이 아름답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것이 진짜 좋은 것이다. 믿음으로 보아야 한다. 특별한 가능성, 잠재력, 하나님의 은사, 하나님의 계획에서 특별한 역할을 보아야 한다.
부모는 아이를 살리기로 결정해야 한다. 부모가 “아이의 생명을 살린다“는 뜻을 정하면 방법이 생기고 길이 보인다. 부모는 아이를 하나님의 손에 완전히 맡기고 의탁해야 한다.
하나님이 동행하신다. 하나님이 인도하신다. 하나님이 은혜를 주신다. 하나님은 여호와 이레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친히 준비하신다. 하나님이 구원하신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열심이 이루신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