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4/ 마가복음 9:28~29/ “오직 기도 외에는”
오늘은 교회력으로 주현절 여섯 번째 주일을 산상변모주일로 지킵니다. 오늘 본문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첫째로, 오직 예수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습니다. 기도는 “예수가 모든 문제의 정답이며, 예수가 모든 문제의 마스터 키”(마16:19,천국열쇠,마18:18,계3:7,다윗의열쇠)임을 믿고 인정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예수님의 함께 하심을 믿으며, 우리의 문제를 가지고 예수님께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기도는 예수님께 모든 짐을 내려놓고 다 맡기는 것입니다. 기도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이 계신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하게 나아가는 것입니다.
둘째로, 오직 믿음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습니다. 우리의 기도는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 우리의 기도에 우리의 믿음이 있습니다. 우리의 기도에 우리의 믿음이 담깁니다. 우리 믿음의 선포가 곧 우리 입술의 기도입니다. 기도는 언어화된 믿음입니다. 기도는 우리의 믿음을 언어로 고백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의 대상이신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 중에서 우리의 믿음을 분별하십니다. 그 믿음의 기도대로 그대로 응답하십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적 권세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기도뿐입니다. 믿음의 기도뿐입니다. 믿음의 기도 없이 우리는 단 1g의 믿음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오직 믿음의 기도 외에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습니다.
셋째로, 오직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습니다. 기도가 최우선순위입니다. 기도는 최후의 수단이 아니라 최선의 방책입니다.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문제를 이길 능력은 기도로부터 나옵니다. 기도만이 능력입니다. 기도만이 살 길입니다. 기적보다 기도가 먼저입니다. 기도로 기적을 일상으로 사십시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