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31/ 열왕기상 18:36~40/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엘리야가 하늘로부터 임한 여호와의 불로 응답 받은 기도를 통하여, 우리가 드려야 할 올바른 기도는 무엇인가?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엘리야는 언제 기도하였나요? “저녁 소제 드릴 때에”
저녁 소제 드릴 때의 기도는 주의 앞에 손을 들어 분향함과 같은 저녁 제사이며, 합심기도, 연합기도, 중보기도다.
둘째, 엘리야의 기도의 대상이 누구였나요?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엘리야의 기도의 대상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라,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 아브라함과 이삭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가 엘리야가 믿고 기도하는 대상이다.
셋째, 엘리야의 기도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①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광과 자신의 종됨을 구하는 겸손한 기도다.
②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지켜 행하는 말씀기도다.
③중언부언하지 않는 믿음의 기도다.
④이스라엘 백성의 회개를 촉구하는 회개기도다.
넷째, 엘리야의 기도의 결과는 무엇인가?
엘리야가 기도를 마치자, 하늘로부터 여호와의 불이 임한다. 제단의 번제물들을 일순간에 소각시키고 나무와 돌과 흙과 도랑의 불까지 산화시킨다. 갈멜 산에 하늘로부터 임한 여호와의 불은 환상이 아니고 실체다.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여호와 그는 하나님이시로다!”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로 응답하시는 신, 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신앙고백”을 한다. 기손 시내는 단절의 시내, 기손 시내는 바알과의 고별을 선언하는 영절(永絶)의 하천, 기손 시내는 바알 선지자들의 목이 떨어지는 절두천(切頭川), 기손 시내는 하나님의 축복의 비를 맞기 위해 내 몸을 정결케 하는 곳이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