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5/ 시편 125:1~5/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
오늘 본문 시편 125편은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영원하고 완전하고 견고한 안전과 보호와 평안을 찬양하고 있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여호와를 의지한다”는 의미는 무엇인가?(1절) “여호와를 의지하다”라는 의미는 무엇인가? “하나님을 신뢰한다. 하나님께 기댄다.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긴다. 하나님께 나를 붙들어 맨다. 하나님께 나를 정착시킨다.”는 의미다. 모든 상황 속에서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고 믿고 맡긴다는 의미다.
둘째,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은 무엇인가?
1. 지금부터 영원까지 완전하고 견고한 안전과 보호를 보장하신다.(1~2절)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에게 영원히 함께 하셔서 지금부터 영원까지 완전하고 견고한 안전과 보호를 보장하신다.
2. 악인들의 권세가 미치지 못하게 지켜주신다.(3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우리가 감당치 못할 시험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신다.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나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게 하신다.
3. 염려와 근심과 걱정과 두려움에서 해방된 샬롬(평강)을 주신다.(5절) “근심할 시간에 기도하세요. 걱정할 시간에 사랑하세요. 염려할 시간에 기뻐하세요. 기도하고 사랑하고 기뻐하면 근심, 걱정, 염려는 봄 눈 녹듯 사라지고, 안개와 같이 사라질 것입니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