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그의 자녀된 성도들이 잘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원하시고, 하나님은 복을 받을 준비를 한자들에게는 넘치도록 축복해주시는 분이십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믿음 안에서 성공한 사람을 소개하고 있는데 그는 이스라엘의 족장 야곱입니다. 그러면 야곱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가?
첫째. 고독의 밤에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야곱은 외로운 광야 고독의 밤에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를 체험하게 됩니다. 창세기에서 하나님은 야곱에게 일곱 번 나타내보이셨는데 그 첫 번째가 오늘 본문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이 어려움에 처할 때 나타나 만나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둘째. 하나님이 축복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두려워 떨고 있는 야곱에게 하나님은 축복해 주시는데 그 축복은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겠다는 축복, 어디를 가든지 함께 해주시겠다는 축복, 땅의 모든 족속이 너의 자손으로 인하여 복을 받으리라는 축복, 이것이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주시는 위대한 축복인 것입니다.
셋째. 축복에 대한 감사와 서원입니다. 속이고 속는 간사한 자신에게 넘치도록 축복해주시는 하나님께 야곱은 감사를 드리고 그리고 그는 자기가 할 수 있는 서원 곧 성전 건축과 십일조 헌납을 약속했습니다. 야곱은 자신의 모든 결점을 아시면서도 고독의 밤에 만나주시고 받을 자격도 없는 자기에게 주신 그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 드렸습니다.
오늘 우리도 야곱처럼 속이고 속는 간사한 삶, 때로는 고독하고, 외롭고, 두려울 때 우리를 찾아와 만나주시고 축복해주신 하나님께 우리의 모든 것을 드려 감사하고 찬양할 때 더 큰 은혜와 넘치는 축복으로 채워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