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3일 주일 1부예배 사무엘상 17:45~47 "그 골짜기의 양치기를 만나 보라"
오늘 3000년 전 엘라골짜기에서 다윗과 골리앗의 역사상 가장 유명한 전투를 소개하고자 한다. 거인의 이름은 골리앗, 양치기 소년의 이름은 다윗이다. 다윗과 골리앗의 전투는 모든 사람의 예상을 뒤엎고 언더독 다윗의 승리로 끝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골리앗 증후군”의 두려움을 이기라. ①골리앗 증후군은 “메뚜기 증후군”이다. ② 맏형 증후군이다. 하나님의 영에 사로잡힌 다윗은 골리앗 증후군과 맏형 증후군의 모든 두려움을 이겼다.
둘째, 익숙하지 않는 사울의 갑옷을 벗으라. 다윗은 자신에게 익숙하지 않은 사울의 갑옷을 벗고 자신에게 필요한 무기와 전략과 전술로 골리앗을 이긴다. 하나님이 주신 나만의 방식으로 살기 위해 세상이 말하는 ‘안전장치를 벗어야 할 때’가 있다. 오직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의 의를 따라 진리와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자.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셋째, 시냇가에서 무릎을 꿇고 돌 다섯 개를 준비하라. “하나님께 무릎 꿇는 사람은 사람에게 무릎 꿇을 일이 없다.”(독일 속담) 하나님이 주신 창조적인 지혜와 방법으로 자신의 전문적인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라. 새로운 패러다임, 전략과 전술, 창의적인 시도를 하라. 빈틈없이 준비하고 성실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라. 승리를 향해 달려갈 준비를 하라. 무릎으로 승부하라.
넷째, 이제 살아 계시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구원하심과 전쟁이 여호와께 속한 것임을 믿음으로 선포하고 골리앗에게로 달려가라. 살아 계시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의 영광을 향한 불같은 열정을 가지라. 하나님의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하라.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않음을 확실히 믿으라. 전쟁은 오직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결코 의심하지 말라. ‘그날’의 승리를 위해 ‘오늘’을 하나님과 함께, ‘오늘’을 살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