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30일 주일1부예배 사무엘상 16:1~13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20210530/ 사무엘상 16:1~13/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말씀을 버려 하나님께 버림받는 사울의 시대가 지고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 다윗의 새 시대가 열리는 시작을 알려 주고 있다.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은 무엇일까?
첫째, 하나님이 진정한 왕이시다.(1~5) 왕을 세우시고 폐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이다. 하나님은 새 일을 행하시고 새 일꾼을 준비하신다. 하나님의 말씀과 뜻에 순종하는 자에게 지혜와 피할 길을 주신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예배할 때 진정한 평강(샬롬)을 주신다. 하나님을 예배하기 전에 먼저 성결해야 한다. 평강과 성결한 사람으로 새 왕을 세우신다.
둘째,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하나님은 중심을 보신다. 하나님은 막내(학카탄) 아이(the yougnest) 여덟 번째 예외자, 부적격자를 선택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성령으로 감동하신다.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나님의 기준과 관점(시각)과 사람의 기준과 관점(시각)이 다르다. 하나님의 생각과 우리의 생각이 다르다. “각 사람의 크기를 평가할 때, 하나님은 키가 아닌 마음을 재신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내적 아름다움의 비밀을 설명해주는 “빛이 붉고 눈이 빼어나고 얼굴이 아름다운” 다윗은 어떻게 가능했을까?
첫째, 하나님이 다윗과 함께 하셨다. 하나님이 다윗의 목자가 되어주셨다.(시편23편)
둘째, 이름없는 다윗의 어머니다. 이름없는 다윗의 어머니는 이름도 없이 살았던 다윗에게 하나님과 함께 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고 가정에 하나님의 소망을 심어 다윗에게서 싹이 나고 자라고 열매를 맺게 하였다.
우리 가정(성전,지성소)에서 우리 부모를 통하여 다윗이 세워지길 축복한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