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6일 주일2부예배 사도행전 1:4~14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라"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라”
교회의 절기 중에 ‘주님의 승천일’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던 예수님께서 인간의 몸으로 지상사역을 모두 마치시고 만왕의 왕, 만주의 주로서 하늘의 궁정으로 입성하신 날이다. 오늘 본문에서 승천하시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첫째,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라!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라!(행1:4~5,눅24:49)
①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라. ②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라. ③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행1:5)
둘째, 성령이 임하시면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행1:8)
① 하나님으로부터, 위로부터, 권능(뒤나미스, 다이나마이트)을 받는다. ②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마르튀스, 순교자)이 된다.
셋째,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쓴다.(행1:14) “창조주 성령님이며 오소서! 보혜사 성령님이여 오소서!”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말라. 기도가 가장 최우선순위가 되게 하라. 기도가 답이다. 기도가 전부다. 기도에 매임바 되라. 간절히 합심하여 기도하라. 영적 승리를 위한 최상의 선택은 기도다. 하나님의 위대한 일은 기도 후에 펼쳐지고 나타난다. 기다림의 때는 바로 기도할 때다. 약속하신 성령 세례를 받는 가장 중요한 준비는 기도다. 아버지 하나님은 간절히 기도하는 자에게 가장 좋은 선물 성령 주시기를 기뻐하신다.(눅11:13)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을 시도하라.”(Expect great things from God, Attempt great things for God.)(윌리엄캐리)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