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행복대헌장”(마그나카르타)
오늘 본문 시편 127편은 지혜의 왕 솔로몬의 시로, 가정행복대헌장(마그나카르타)이다.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가정의 근원은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가정은 하나님께서 세우시는 가정,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가정,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가정, 하나님께서 돌보시는 가정, 하나님께서 번성케 하는 가정이다.
오늘 본문 시편 127편 가정행복대헌장(마그나카르타)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첫째, 하나님은 가정을 세우시는 건축가이십니다.(1절)
가정은 ‘메이드 인 갓’(Made in God)이다. 결혼을 통하여 가정을 이루는 것은 사람의 작품이 아닌 하나님의 작품이다. 우리의 가정이 ‘메이드 인 갓’(Made in God)을 인정하고 고백하고 찬양하고 감사할 때, 비로소 우리의 가정이 ‘메이드 인 헤븐’(Made in Heaven)이 되는 것이다.(삼하7:1~17)
둘째, 하나님이 세우시는 가정의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마7:24~27)
예수님의 산상수훈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는 지혜로운 사람으로 반석 위에 집을 짓는 사람과 같고, 예수님의 산상수훈의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로 모래 위에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 반석 위에 지은 집은 반석이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지은 집이다. 반석 위에 지은 집은 모퉁이돌(cornerstone)이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지은 집이다. 반석 위에 지은 집은 말씀 위에 지은 집이다.
셋째, 자녀는 웬수(?) 같은 애물이 아니라, 여호와의 기업이요 상급이요 은혜의 선물입니다.(3절)
자녀는 부모가 원해서 얻은 단순히 부모의 부산물이 아니라, 여호와의 기업이요 상급이요 하나님의 은혜이다.(창33:5). 하나님께서 축복의 상속자로 자녀를 주셨다.
부모들은 하나님이 주신 기업이요 상급이요 은혜의 선물인 자녀를 어떻게 양육해야 할까요?
① 자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② 자녀에게 자긍심을 심어줘야 합니다.
③ 자녀에게 다음 세대 비전을 품게 해줘야 합니다.
넷째, 우리 가정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만을 섬기겠습니다.(수24:1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