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31/ 시편 133:1~3/ “하늘 가족 대구신은교회”
오늘 본문 시편 133편은 순례자들과 예배자들이 드디어 시온산 예루살렘 성전에 올라와 연합하여 동거함의 기쁨을,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이 누리는 축복과 생명과 영생을 노래하는 감사 예배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교회는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하는 선하고 아름다운 하늘 가족공동체입니다(1절).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How Good) 아름다운가!(How Pleasant!) 모이기를 폐하지 말라.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둘째, 하늘 가족 교회의 존재 의미는 무엇일까요?
1) 하늘 가족 교회는 축복을 나누는 공동체입니다(2절). 교회는 성령의 기름부으심(Anointing)이 머리에서 수염에 흘러서 옷깃까지 내리는 축복공동체다. 우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다.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는 세상을 축복하는 것이다. 교회는 축복의 공동체로 축복의 마중물이 되어야 하고, 축복을 흘려보내는 축복의 유통업자가 되어야 한다. 축복의 저장소일뿐만 아니라 축복의 주유소가 되어야 한다.
2) 하늘 가족 교회는 생명을 나누는 공동체입니다(3절). 교회는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 같은 생명공동체다. 하늘 가족 교회는 누군가에게 새벽 이슬, 아침 이슬과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 하늘 가족 교회의 존재 의미는 생명을 나누는 공동체다.
3) 하늘 가족 교회는 천국을 경험하는 공동체입니다(3절). 하늘 가족 교회는 축복과 생명을 나누며 천국을 경험하는 공동체다. 축복을 나누는 그곳, 생명을 나누는 그곳, 바로 그곳이 천국이다. "UBUNTU"는 아프리카 코사(Xhosa)어로 “우리가 있기에 내가 있다”라는 뜻이다. 위드 코로나?! 말도 안된다. 위드 지저스 크라이스트!!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