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이사야 40:1~11/ “야훼 하나님의 소리”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소리,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첫째,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1절) “나는 너희의 하나님, 너희는 내(나의) 백성”이라는 관계를 회복하신다.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두 번씩이나 “위로”를 반복하신다. 중요하다, 긴급하다. “예루살렘의 마음에 닿도록” 정답게, 가슴에 새겨지도록, 부르럽고 편하게 사랑으로 전하라. 모든 사람들이 다 듣도록 큰 소리로 외치라. “그 노역(복역, 바벨론 포로)의 때가 끝났다. 심판의 때가 끝났다” “그 죄악이 사함을 받았느니라”
둘째,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하게 하라!(3절) “이제 여호와(야훼) 하나님이 오신다! 구원자가, 메시야가, 그리스도가 오신다!” 이제 하나님의 구원이 시작되었다. 하나님은 광야에 길을 만드시고 사막에 강을 만드시는 새 일을 시작하시고 창조하시는 구원을 시작하신다. 여호와의 길, 하나님의 대로에 모든 걸림돌과 장애물을 제거하라. 여호와(야훼) 하나님이 영광 가운데 구원자로, 메시야로, 그리스도로 오심을 기다리고 준비하고 영접하고 선포하라.
셋째,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8절) 우리의 인생, 우리의 육체는 풀과 같고 꽃과 같다. 인생의 본질은 절망이요 허무다. 인생은 유한하고 헛되다. 이렇듯 육체를 가진 인간은 연약함과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하다.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 있다.
넷째, 시온에, 예루살렘에, 유다의 성읍에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라!(9절) 아름다운 소식, 기쁜 소식, 복음, Good News를 전하라.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하지 말고 소리를 높여 시온에, 예루살렘에, 유다의 성읍들에 외치라! “너희의 하나님을 보라” 풀과 같고 꽃과 같은 연약하고 한계가 있고 유한한 인간을 보지 말고, 인간을 의지하지 말고, 인간은 믿지 말고, 하나님을 바라보라.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하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