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로 빚어내는 명품인생”(야베스의 기도)
기독교 작가 브루스 윌킨슨이 쓴 <야베스의 기도>(The Prayer of Jabez, 내 삶을 기적으로 채우는 기도의 원리)라는 책으로 널리 알려진 오늘 본문을 통하여 흙수저 인생의 야베스가 금수저의 인생이 되고, 인생역전을 이루고, 명품인생을 이룬 비결, 성경 인물 중에 축복의 대명사가 된 이유 무엇인가?
첫째, 야베스는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만났다. 야베스는 하나님을 붙잡았다.(10절) 야베스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만났을 때, 야베스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붙잡았을 때, 흙수저 인생은 금수저 인생으로 바뀌었다.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붙잡으면, ‘역경’(고통)은 ‘경력’(spec)이 된다. My story가 His story(God’s story)가 된다.
둘째, 야베스는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기도했다.(10절) 흙수저 인생 야베스는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께 기도했다. 하나님께서 야베스가 구하고 기도하는 것을 허락하셨다. 우리는 기도하고 하나님은 응답하신다. 기도는 우리가 하고 응답은 하나님이 하신다. 응답되지 않은 기도가 없다. 기도는 만사를 변화시킨다.
하나님은 하나님께 기도한 야베스의 인생을 어떻게 축복하셨는가?
첫째, 귀중(존귀)한 인생으로 축복하셨다.(9절상) ‘귀중(존귀)하다’는 말은 하나님께 기도한 야베스는 하나님께 그리고 사람들에게 존경과 귀하게 여김을 받는 존재가 되었고 인정받고 아름답게 기억되는 삶을 살았다는 의미다.
둘째, 고난의 한계를 극복하는 인생으로 축복하셨다.(9절하) 고난은 변장된 축복이다. 고난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받을 그릇을 준비하시고 인격과 영혼을 빚으신다. 기도란 고난 속에 숨어 있고, 고난 속에 감추어져 있는 축복을 바꾸고 풀어내는 방법이요 열쇠다. 기도를 멈추지 말라. 역전의 하나님, 반전의 하나님께서 반드시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시고(롬8:28) 악을 선으로 바꾸어 구원과 생명으로 역사하실 줄로 믿는다.(창50:20)
셋째, 승리의 인생으로 축복하셨다.(10절) 지경이 넓어지고 하나님의 손의 도우심을 받으며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는 평강(샬롬)의 축복이다. 오늘 야베스의 기도를 믿음으로 선포하고 믿음으로 받고 믿음대로 그대로 이루어 주실 줄로 믿는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