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말씀하신 바로 그 교회”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빌립보 가이사랴(로마 황제 숭배, 이방 우상 숭배의 본거지)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아주 중요한 질문을 하신다. 예수님의 질문에 시몬 베드로가 신앙고백한다. “주(主, 퀴리오스, LORD)는 그리스도(메시아, 기름부음 받은 자)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님은 베드로의 신앙고백을 들으시고 예수님께서 꿈꾸시는 ‘교회’의 청사진을 말씀하신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교회는 무엇인가?
① 교회는 세상으로부터 부름받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게 구별된 성도들의 모임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로, 나의 구원자로, 나의 메시야로,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고백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② 교회는 유기체적 생명공동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 몸의 머리다. 우리는 그 몸의 지체다.
③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이 내주하시는 거룩한 교회다. 우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
둘째, 예수님이 꿈꾸시는 교회, 예수님이 말씀하신 바로 그 교회는 어떤 교회인가?
① 반석(베드로의 신앙고백) 위에 세워진 교회다.(18절)
② 예수님이 주인되시는 교회다.(18절)
③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다.(18절)
④ 천국 열쇠를 가진 교회다.(19절)
우리 대구신은교회가 예수님이 꿈꾸셨던 교회, 예수님이 말씀하신 바로 그 교회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축원한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