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느웨로 가서 선포하라!”
오늘 우리에게 주신 본문 말씀으로 “왜 하나님은 요나에게 두 번째 말씀, 두 번째 기회, 두 번째 은혜를 주셨는가?”라는 질문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 받기를 원한다.
첫째, 하나님은 니느웨와 백성을 아끼고 사랑하신다!(욘3:2,욘4:10~11)
둘째, 하나님은 니느웨와 백성을 아끼고 사랑하셔서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신다!(욘3:2,창41:32)
전도 선교는 하나님 아버지의 피끓는 마음이요 피맺힌 소원이다. 전도 선교는 결코 중단할 수 없고 멈출 수 없다. 전도 선교는 특정 사람(영적 엘리트나 시간 물질에 여유가 있는 사람, 말재주가 좋은 사람, 영적 은사가 있는 사람, 외향적인 사람, 신학 훈련, 선교 훈련을 받은 사람)의 전유물이 아니다. 전도 선교는 하나님의 부름 받아, 하나님께 속한 모든 사람에게 주신 명령이요 사명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시고 복을 주시고 반드시 보내셔서 다른 사람이 복을 받게 하신다.
셋째,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하고 절대적인 순종을 요구하신다!(3절)
반복해서 들려오는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하고 절대적인 순종으로 반응하지 못한다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의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없다. 삶 속에서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을 듣고 있다면, 곧장 그 음성에 온전하고 절대적인 순종으로 반응해야 한다. 하나님의 음성에 온전하고 절대적인 순종으로 반응하는 사람들에게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그 말씀을 받은 우리의 가장 분명하고 현명하고 복된 선택은 무엇인가? 오늘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그 말씀에, 오늘 내게 임한 그 말씀에 온전하고 절대적인 반응으로 순종하라. may가 아니라, must하라.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 그 말씀대로, 그 방향으로, 그 목적지로 가라. 최고, 최선의 선택이다. 그 말씀을 주신 하나님께 드릴 수 있는 유일한 헌신의 방법이요 유일한 살 길이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