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올의 뱃속에서 하나님과 독대하다!”
선지자 요나이야기는 하나님의 부르심과 사명을 버리고 여호와의 얼굴을 피하여 도망치는 바로 요!나!의 이야기다. 선지자 요나이야기를 통해 바로 요!나!를 보아야 한다. 선지자 요나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바로 요!나!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한다.
오늘 본문을 통하여 요!나!인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영적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요나에게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은 어떤 의미요 장소인가? 하나님이 요나를 위해 예비하신 영적 훈련의 장소, 특별히 기도 훈련의 장소다. ‘Big Fish Theological Seminary’, ‘Special Intensive Course’였다.
둘째, 요나는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요나는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에서 하나님께 기도했다.
그렇다면 요나가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에서 드렸던 기도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첫째로,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에서 오직 하나님, 오직 기도여야 한다.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에서의 요나의 기도는 우리가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도 놓지 말고 붙잡아야 할 것이 누구이며,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알려 주고 있다. 요나처럼 골방에 들어가서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시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 요나처럼 마지막까지 기도로 씨름해야 한다.
둘째로,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인생의 가장 낮은 곳, 가장 깊은 곳, 가장 어두운 곳, 큰 물고기 스올의 뱃속에서 기도하는 요나는 하나님을 재발견한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임마누엘)
“여호와께서 거기에 계시다”(여호와 삼마)
“하나님께서 내 기도를 들으시고 내 기도에 응답하신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