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할렐루야! “He is not here! for He is risen!”(그는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눅24:6) 예수 부활 예수 생명 예수 자유가 충만하길 기원한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믿음으로 바로 지금, 여기서 부활과 생명을 살라!(25,26절)
예수님은 현재적, 미래적 종말론을 동시에 말씀하시며 “이것을 네가 믿느냐“ 질문하신다. 우리는 마지막 날 부활과 생명을 믿을 뿐만 아니라, 바로 지금, 여기에서 영원한 부활과 생명의 예수를 믿어야 한다.
둘째, 믿음으로 죄로 말미암는 사망 권세의 슬픔을 이기라!(33,35절)
예수님은 죄를 향한 거룩한 분노, 죄로 말미암아 인간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죽음의 실체를 보고 진노하신다. 또한 죽음의 슬픔과 아픔을 공감하신다. 그러나 죄로 말미암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예수님은 우리에게 부활과 생명과 자유를 주신다.
셋째, 돌을 옮겨 놓으라는 말씀을 믿고, 순종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보라!(39,40절)
사람들은 끊임없이 “보여 주면 믿겠다”고 말한다. 그런데 예수님은 “돌을 옮겨 놓으라 그리고 믿으라 그리하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고 말씀하신다. 예수님은 먼저 보여주시지 않고 먼저 말씀하신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그 말씀을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된다. 눈으로 볼 수 없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근거해서 믿는 것, 이것인 성경적 믿음의 본질이다.
넷째, “만약”을 믿지 말고 예수님과 예수님의 말씀을 믿으라!(21,32절)
다섯째, 믿음으로 예수와 함께 날마다 죽고 예수와 함께 날마다 부활하라!(고전15:31,갈2:20)
마치 부부가 한몸과 한영으로 연합하여 동거함같이 믿음으로 성령 안에서 예수님과 함께 날마다 죽고 예수님과 함께 날마다 부활을 살라. 오늘 지금 여기에서 예수 부활 예수 생명 예수 자유로 충만하라.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