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8/ 요나서 3:1~10/ “회개는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께 실망한 이 시대 요나들에게, 은혜를 잃어버린 이 시대 요나들에게, 자기 의에 빠진 이 시대 요나들에게, 나만의 신앙에 자족하는 이 시대 요나들에게, 신실하다고 자부하는 이 시대 요나들에게” 주시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오늘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하나님께서 나에게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 나만 듣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라.(1절)
하나님은 측량할 수 없고 깨달을 수 없는 놀라운 구원 계획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저를 찾고 부르신다.(2절)
오늘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그 말씀에, 오늘 내게 임한 그 말씀에 온전하고 절대적인 반응으로 순종하라. may가 아니라, must하라. 그 말씀대로, 그 방향으로, 그 목적지로 가라.(3절)
하나님은 반쪽짜리 순종과 전도, 마지 못한 순종, 어쩔 수 없는 전도도 사용하신다.(4절)
하나님은 하나님이시고 나는 나다. 나는 하나님이 아니다. 하나님은 크시고 나는 작다. 나는 아무 것도 아니다.
하나님은 약한 자를 들어 쓰시고, 실패자를 다시 세우시고, 불순종도 사용하셔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다.(고전1:26~29,딤전1:15~16,고전15:10)
회개는 하나님의 역사다. 하나님이 하시면 된다. 우리 믿음의 대상은 오직 하나님이다. 회개하고 돌아올 대상도 오직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말씀 자체가 능력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회개의 도구다.(히4:12,눅22:61~62)
하나님은 사랑이시다.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신다. 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은 심판이 아니라 구원이다. 십자가로 그 사랑을 확증하셨다.(요3:16~17,롬5:8)
구원의 유일한 조건은 철저한 회개(히,“슈브”,“return”)다. 진실한 회개다. 뉘우침(attrition)이 아니라 참회(contrition)다. 하나님은 참된 회개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샬롬의 은혜를 선물로 주신다. 하나님은 철저하고 진실하게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자들을 반드시 구원하신다. 그리하여 구원은 하나님의 주권이요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