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1/ 이사야 55:6~13/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Way Maker)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듯이 “너희의 길과 다른 나의 길을 만드실 것“(8절)이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고 경험하지 못한 길을 만드신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때를 분별하여 하나님을 찾고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6절)
지금, 은혜의 때, 구원의 때를 놓치지 마십시오. 지금, 기도할 때입니다. 온 마음(全心)으로 하나님을 찾고 부르짖어야 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절박함으로, 하나님에 대한 간절한 목마름으로, 지속적으로, 응답을 받을 때까지, 필사적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둘째,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합니다.(7절)
종교개혁자들의 기치는 “Ad Fontes!”(다시 근원으로! 다시 근본으로!)였습니다. 마틴 루터는 “Back to the Basic! Back to the Bible!”을 외쳤습니다. 지금 다시 제2, 제3의 종교개혁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개혁교회(Reformed Church)는 계속해서 개혁되어야 합니다. 다시 하나님께로! 다시 복음으로! 다시 십자가로! 돌아가야 합니다. 회개해야 합니다. 첫 사랑을 회복해야 합니다. 돌이켜 회개하면 하나님의 긍휼과 용서, 치유와 회복, 영원한 언약과 확실한 은혜를 경험하게 됩니다.
셋째,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10~11절)
넷째,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반드시 회복시키실 것입니다.(12~13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