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의 환상(2)” -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오늘 본문은 에스겔이 본 환상이다. 아주 신비한 강물이 나온다. 에스겔이 환상으로 보았던 강물은 한마디로 생명수다.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첫째, 생수의 근원은 어디인가? 성소(하나님)로부터 생수(생명)가(이) 솟아 흐른다.(1,2,12절)
하나님이 창설하신 에덴 동산에서 생명의 강이 시작되었다.(창2:8~14)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시다.(요4:13~14)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든지 믿는 자에게 성령의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게 하신다.(요7:37~38) 이스라엘은 생수의 근원되신 하나님을 버리고 스스로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를 판다.(렘2:13) 새 하늘과 새 땅에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이 흐른다.(계22:1~2)
둘째, 생수의 양은 얼마인가? 발목, 무릎, 허리, 잠기고, 헤엄칠만 한 강물이 된다.(3~5절)
이것은 성령충만의 단계다. ①발목까지. 하나님께, 예수님께, 성령님께, 말씀에 발목 잡힌 인생을 살라. ②무릎까지. 성령님에게 사로잡혀 하나님께 꿇어 엎드려 기도하는 사람이 되라. ③허리까지. 예수님처럼 허리에 수건을 두르고 무릎을 꿇고 발을 씻기는 섬김과 사랑의 사람이 되라. ④온 몸이 물에 잠긴다. 헤엄칠 만한 물, 건너지 못할 강이 된다. 인간의 모습이 보이지 않고, 예수 그리스도만 보이고 예수 그리스도만 드러나야 한다. 성령 충만은 중단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계속되어야 한다.(요20:22)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입어야 한다.(엡5:18)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 곧 하나님의 아들이 되라.(롬8:14)
셋째, 생수의 효용성은 무엇인가? 불모의 땅 유대 광야(6~7,12절)와 죽음의 바다 사해(8~11절)가 생명으로 변화되고 회복되고 치유되고 번성한다.
성령으로 통하라. 생명으로 흐르게 하라. 생명으로 터치하라.(겔47:11) “통즉불통 불통즉통”(通卽不痛 不通卽痛) ‘소통(通)이 되면 고통(痛)이 없고, 소통이 안 되면(不通) 고통(痛)이 온다.' 축복의 마중물이 되라. 축복의 통로가 되라.(창12:1~3) 성령의 열매를 맺으라.(갈5:22~23) 좋은 열매 맺는 좋은 나무가 되라.(마7:16~20) 할렐루야!
